콘솔 게임 프로그램 프로젝트

이번 텀 프로젝트는 각 팀에 역량에 맞게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여 C 언어로 콘솔게임을 구현하는 프로젝트이다. 다음 프로젝트 일정에 따라 프로젝트의 수행과 결과보고서 발표를 수행해야 한다.

프로젝트 수행 일정

(1) 20191114일 목요일(Mission 1)

- 프로젝트 주제 및 GitHub 프로젝트 Repo(저장소) URL 제출

- E-mail을 통해 제출(young@ssu.ac.kr)

- GitHub 프로젝트의 collaboratorID“junhahn00”추가

(2) 20191118 월요일 ~ 20191206일(Misssion 2,3,4,5)

- 매주 2회 이상 회의록 제출(참석자 사진 포함, 200자 이상의 회의 내용 기술)

- GitHub 프로젝트 Repo에 저장과 동시에 E-mail을 통해 제출(young@ssu.ac.kr)

- 11/22, 11/29, 12/63회 제출(Mission 2,3,4)

- 풀 리퀘스트(pull request)를 한 번 “junhahn00”에 요청을 통해 리(review)를 받음(Mission 5)

(3) 20191206일 금요일 오후 5:00

- 마감 일시까지 프로젝트 최종 발표자료 및 발표 동영상을 GitHub Repo에 저장되어야 하며, 동시에 발표자료(동영상 자료 제외)E-mail을 통해 제출해야 함(young@ssu.ac.kr)


프로젝트 최종 발표 자료 내용 및 동영상

(1) 제안서는 파워포인트 자료로 작성되어야 하며 각 팀별로 5분 발표분량으로 작성되어야 해야 함

(2) 발표 내용에 개발목표, 개발내용, 프로젝트 수행범위, 프로그램 순서도, 개발 환경, 프로젝트 참여인력의 구성 및 역할분담, 수행일정을 반드시 포함해야 함

(3) 발표자료에 팀별 기여도 포함(첨부 파일의 표 참고)

- 각 조원들의 참여 점수의 합은 팀원*100으로 함 (예를 들면 팀원의 수가 3명이면 팀의 합산 점수는 300)

- 각 조원들의 동의하에 프로젝트 참여 정도에 따라 점수를 부여함

- 각 조원들의 서명이 없으면 무효처리 됨

조원

역할분담

기여도

서명

홍길1



홍길2



홍길3



(팀원 수* 100점 만점)


(3) 발표자료를 기반한 발표를 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을 제출, 촬영 동영상을 팀 분위기에 맞게 편집할 수 있음. , 편집한 동영상이라도 5분 분량이어야 함

프로젝트 평가

(1) 평가 항목 및 비율

- 개발 계획 및 내용의 적절성(20%), 작품 창의성(20%), 발표력(30%), 팀웍 및 역할분담(30%)

- 개발 계획 및 내용의 적절성은 프로젝트를 일정계획에 맞춰 수행했는지 여부와 난이도와 상관없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통해 평가함

- 작품 창의성은 각 팀에서 새롭게 제안된 주제로 선정되었다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주제라도 발표자료에 차별 점을 강조해야 함

-발표력은 발표자료와 발표 동영상의 완성도 및 발표력을 통해 평가

- 팀웍 및 역할분담은 매주 회의록, GitHub의 취지에 맞게 사용하는 지 여부, 프로젝트 Repo의 제작 완성도, 커밋(commit)이나 이슈(issues)를 통한 활발한 참여와 협업 등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평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