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4(제목: 4x4 퍼즐 게임 구현)

 

1. 보고 3는 보고서 3OpenCV library를 이용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그래픽 화면의 4x4 퍼즐 맞추기 게임을 완성한다. 다음 조건을 만족하도록 게임 프로그램을 완성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be0000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87pixel, 세로 689pixel

<4x4 퍼즐 맞추기 게임 화면 예시>

 

(1) 처음에 퍼즐 조각들이 제 위치에 있어야 하고 게임이 시작되면 주어진 반복 회수만큼 섞

는 과정을 수행한다. 이때에 퍼즐이 섞이는 과정을 화면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간지연을 준다. 시간 지연을 위해 <windows.h>에 선언된 Sleep() 함수를 사용한다.

(2) 퍼즐이 섞이면 퍼즐 조각의 이동을 위해 화살표 키들을 사용하여 퍼즐을 이동시킨다.

(3) 모든 퍼즐들의 조각들이 제자리를 찾으면 게임이 종료된다. 물론 ESC키를 눌러도 게임을 종료되지만 반복회수나 시간 값을 0으로 화면에 출력한다.

(4) 퍼즐을 맞추기 위해 퍼즐 조각을 움직인 회수와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여 퍼즐 이동시마다 화면에 출력한다.

 

2. 주의

(1) 반드시 여러분이 수행한 보고서 3를 기반으로 OpenCV library를 이용하여 텍스트 출력이 아닌 그래픽 출력으로 퍼즐게임을 완성한다.

(2) 클래스의 구현을 위해 클래스의 정의부(인터페이스 파일)와 멤버함수의 정의부(구현파일)를 분리하십시오. , 분리 컴파일을 수행하시오.

(2) 퍼즐게임의 그래픽 화면을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가장 멋진 화면이 되도록 디자인하십시오. 일반 그래픽 툴을 이용하여 퍼즐게임 그래픽 화면의 스킨(skin)을 디자인할 수 있다.

(3) 인터넷에 유사한 소스를 참조하더라도 본인이 이해하고 스스로 게임을 구현하는 하는 경우에 본인 창작물로 인정받을 수 있으나 다른 학생의 source나 인터넷 상의 source와 유사도가 높으면 감점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4) 클래스의

 

3. 제출일(연장)

- 가반 및 나반: 20186월 15일 금요일 오후 5시까지 형남공학관 431호(비젼시스템연구실) 앞 보고서 수집 상자에 제출 

 

4. 제출 항목

(1) 주석을 포함한 C++ 소스 코드를 프린트로 출력하여 제출

(2) 게임 시작 단계, 게임 도중 단계, 게임 종료 단계의 화면을 이미지 캡쳐하여 칼라 프린트 출력하여 제출

(3) 첨부된 보고서 표지를 반드시 사용함